본문 바로가기

건강

면역력 증진에 좋은 겨울 슈퍼푸드 4가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 되며 누그러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코로나19는 종식 되지 않은 채 또 겨울이 찾아 왔습니다. 겨울에는 특히 방역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그렇다보니 활동량은 적은데 식사량은 늘어 건강 관리를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렇 때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면서도 열량이 적어 체중 관리에도 좋은 음식을 먹는것이 좋습니다. 겨울에 챙겨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로콜리

이미 건강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듯이 브로콜리에는 섬유질과 비타민C가 가득합니다. 낮은 칼로리에 비해 항산화제 비율이 가장 높은 것 중 하나 입니다.

 

또한 칼슘, 철분, 칼륨, 비타민B, E, K 등도 많아서 암, 심장질환 뇌졸중, 시력 감퇴, 뼈 건강 등에 좋습니다.

 

 

달걀보다 의외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7가지

단백질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로 신체의 성장,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의 장기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호르몬의 구성성분이기도 합니다. 우리 몸의 단백질을 측

caremeby.com

 

버섯

버섯은 칼로리도 높지 않고 항바이러스 성분, 면역 촉진제, 항염증 성분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표고버섯 같은 특정 종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암도 예방해 줍니다.

 

특히 항산화제인 셀레늄이 풍부한데, 이것은 심장 질환, 노화, 특정 암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늘

이 향이 강한 구근 채소인 마늘은 특정 암을 물리치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박멸합니다. 마늘과 양파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암 예방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청경채

양배추가 11월의 음식이라면 중국 배추의 일종인 청경채는 12월의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건강한 뼈에 중요한 영양분인 비타민K가 많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K는 알츠하이머병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보고 되었습니다.

 

 

지중해 식단으로 중년건강 지키는 비법의 모든 것

지중해식단이란 균형 잡힌 건강한 식단으로 소개 되면서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지중해식 식단은 미국의 US 뉴스앤월드리포트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전 세계 식단 41가지 중 ‘2019년 최

caremeby.com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에 섭취하면 좋은 슈퍼푸드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밖에서 운동을 하기 어려우니 집에서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몸관리를 하는 것이 건강관리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