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하나로 척추 나이 회춘시켰습니다!” 늙어가던 척추도 춤추게만드는 특급 비법이라고

척추는 목과 등, 허리, 엉덩이, 꼬리 부분에 이르기까지 주요 골격을 유지하도록 하는 뼈를 말하는 것으로 척추 안에는 뇌와 말초기관들을 연결하는 신경다발인 척수가 있습니다.

이 척수가 손상될 경우에는 척수의 손상부위에 따라 신체의 각 부분의 마비를 가져오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척추뼈로 신경통로인 척수를 보호하게 됩니다.

천기누설

이처럼 중요한 우리 몸을 척추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식습관인데요 뼈를 튼튼히 하고 근육을 채워주는 식단관리를 통해 우리 척추 나이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척추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딸기)

딸기를 챙겨 먹는 것은 척추에 도움이 됩니다. 딸기에는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구연산 성분뿐 아니라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 비타민C ,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노화와 염증을 예방하고 통증은 줄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척추의 노화로 인해 통증이 잦은 경우 딸기를 섭취하게 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척추 연구소가 선정한 척추 건강 돕는 슈퍼푸드에도 베리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척추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계란노른자)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에는 뼈와 근육을 동시에 채워주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계란에 풍부한 비타민K는 조골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줘서 뼈를 튼튼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계란노른자 속 비타민 K2는 흰자 속에 들어있는 비타민 K1보다 체내에서 5일 이상 효능을 더 오래 발휘하기 때문에 뼈와 근육을 동시에 채우기 위해서는 계란을 모두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척추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빨간 파프리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빨간 파프리카 속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계란노른자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계란을 기름에 조리해서 먹는 것도 척추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계란에 들어있는 비타민K의 경우 지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기름과 만나게 되면 더욱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척추 노화를 막아주는 음식 (표고버섯)

계란을 표고버섯과 함께 찜으로 섭취하는 것도 척추노화에 도움이 됩니다.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특히 생표고버섯이 16.8 말린 건 199.42로 약 11.8배나 많이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D는 체내에서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주는 성분이기 때문에 비타민 K2와 함께 섭취할 경우에는 칼슘을 보다 빠르게 뼈로 전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단 계란은 하루 3개 이내로 섭취해주는것이 좋으며 위장 질환자들은 2개 이내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출처 천기누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