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6분만 해보세요!” 이 근육만 단련하면 누구나 하루 2kg 정도는 가뿐하게 뺄 수 있다고!

평소 살이 안 찌는 사람들에게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 신체의 특정부위를 발달시키면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바꿀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은 어디일까요?

체간근이란

체간근은 머리부터 허벅지 윗부분까지 해당하는 근육을 말하는데요.

나는 몸신이다

쉽게 말해 ‘몸통 근육’이라고 이해하시면 되며 체간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 기초대사량 증가
2) 근육 발달
3) 굽은 등 펴짐
4) 틀어진 골반 교정

즉 체간근 다이어트는 살도 빠지면서 건강한 자세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체간근 부위

체간근은 다음과 같이 6개 부위로 나뉩니다.

1) 목빗근 & 승모근
2) 복사근 & 복횡근
3) 척추 기립근 & 다열근

특히 척추 기립근 & 다열근이 발달하면 척추를 곧게 세워 자세를 바르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내장 기능이 향상되어 소화가 잘 되면서 기초대사량도 올라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체간근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한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단 6분만 투자해도 하루 2kg 감량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제부터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간근 운동방법

스트레칭 위주의 4가지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번째 동작인 허리 뽑기는 골반을 땅으로 밀면서 척추를 위로 늘리는 동작입니다.

이 때, 발바닥을 맞댄 위치와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는게 중요합니다.

양팔을 쭉 펴서 골반을 땅으로 쫙 밀어주면 끝입니다.

중요한 점은 손가락을 벽쪽을 향해 놓아야 한다는 점과 팔을 펼 때 호흡을 내쉬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동작은 모델 코르셋 동작인데요, 코르셋처럼 몸통을 조여주는 운동입니다.

한 쪽 다리와 엉덩이를 동시에 들고 ‘3초간 유지’해줍니다.

반대쪽도 똑같이 3초씩 10회 반복합니다.

세번째 동작은 근육기지개 동작입니다.

온몸을 최대한 둥글게 말아 쪼그려 앉았다가 다리에서 몸통 그리고 팔 순서로 위로 천천히 뻗어줍니다.

체간 근육을 전체적으로 이완시켰다가 기지개를 켜면서 한 번에 긴장시켜주는 동작입니다.

이 때 주의할 점은 몸이 뒤쪽으로 쏠리지 않고 위쪽 방향으로 일직선을 유지해줘야 합니다.

체간근 다이어트의 4번째 마지막 동작은 살을 펴주는 운동입니다.

뒤틀린 척추 기립근을 바로잡고 척추 마디마디에 있는 다열근을 끊는 듯 마사지해 살을 펴주는 동작입니다.

길이 약 40cm 정도의 긴 젓가락이나 나무스틱을 준비한 다음 허리와 엉덩이 경계선 사이에 놓습니다.

이 상태에서 무릎을 오른쪽 왼쪽으로 번갈아 가며 눕히듯이 기울여 줍니다.

무릎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골반 위 오른쪽 다열근이 자극되고 왼쪽으로 넘기면 왼쪽 다열근이 자극되게 됩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4가지 체간근 스트레칭 동작을 6분간 진행한 결과 실험 참가자의 허리둘레가 무려 4.6cm 감소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이처럼 하루에 6분만 투자한다면 허리가 날씬해지고 살도 빠질 수 있는 동작입니다.

누구나 특별한 도구 없이도 시작 할 수 있는 운동인 체간근 다이어트! 오늘부터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나는몸신이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