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검사결과! 10살이나 젊어졌데요!” 노화를 막고 뇌 기능은 높여주는 기적의 습관이라고!

우리의 뇌는 신체의 모든 행동을 관장하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누구나 뇌의 활성화가 빨라지기를 원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뇌가 노화해 조금씩 부피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우리가 매일 하는 몇가지 습관의 변화를 통해 뇌의 노화를 막고 뇌 기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이런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손으로 양치질하기

오른손과 왼손을 번갈아 칫솔질하는 양손 양치질은 뇌 자극 효과가 있습니다.

본인이 자주 쓰는 손으로 칫솔질을 한 다음, 반대 손으로 다시 한 번 더 반복하면 됩니다.

손은 신경이 퍼져 있어 뇌와 여러 신호를 주고 받습니다.

따라서 칫솔질처럼 정교한 작업을 양손을 활용해 번갈아 하면 운동신경, 감각신경이 활성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쓰던 감각신경 활용하기

평소에 쓰지 않던 감각신경들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익숙하지 않은 행동을 하면 기억력과 관련된 전두엽이 활성화되면서 뇌 전반의 노화를 늦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각신경을 활용하는 방법은 눈 감고 식사하기, 식사 전 음식 냄새 맡기, 평소 안 쓰는 손으로 식사하기, 머리 빗기 등이 대표적이며 허브 향을 맡는 것도 뇌 기능 활성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후각신경은 전두엽 바로 아래 위치해있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향을 맡으면 전두엽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통곡물, 채소, 생선 먹기

뇌 기능을 높이려면 가급적 정제되지 않은 식재료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영양소가 고루 섞인 식단을 먹는 게 좋습니다.

원재료에 가까운 식품을 먹어야 음식을 충분히 씹어 먹게 돼 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음식을 오래 씹어 먹으면 뇌 혈류량이 증가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입니다.

저작운동이 활발할수록 귀밑샘에서 노화방지 호르몬인 파로틴이 분비되는데 이는 뇌 노화를 막고 혈관 신축성을 높여줍니다.

시금치,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 생선 한 토막,삶은 달걀, 두부등을 곁들여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색 잎채소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엽산 등 뇌 강화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달걀 속 콜린 성분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인지 능력 저하를 막는 효과가 있고 고등어, 연어 등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은 뇌의 인지기능을 높여줍니다.

다음은 뇌를 강화해주는 간단한 운동방법입니다.

발가락 가위바위보

발가락 가위바위보는 뇌를 골고루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 방법입니다.

엄지발가락만 세우고 나머지 발가락은 오므리는 것이 가위 동작, 모든 발가락을 최대한 오므리는 것이 바위 동작,
모든 발가락을 쫙 펴는 것이 보 동작입니다.

각 동작을 20회씩 반복하면 발가락 근육 발달은 물론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뇌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하고 두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