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까지 구워먹는다고?” 의외로 구워먹으면 효과가 배가되는 과일채소 6가지

생과일이나 생채소 많이 챙겨드시나요?

싱싱한 채소 같은 경우 생으로 먹으면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도 섭취할 수 있어서 많이 드실텐데요,

김소형 채널H

구워 먹었을 때 오히려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들이 있기 때문에 조리법에 따라 더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높아지고, 수용성 아미노산과 비타민 손실이 덜 되기 때문입니다.

어떤 채소와 과일이 해당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지

가지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륨, 무기질, 비타민B1이 풍부한 건강식품입니다.

특히 가지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보라색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뇌의 노화를 막아 줍니다.

또한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자체 성분은 수용성이기 때문에 안토시아닌의 손실을 막기 위해서는 구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복숭아

복숭아에는 항산화 기능을 해주는 비타민C와 폴리페놀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또한, 니코틴을 제거해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복숭아를 구워 먹게 되면 비타민A, C, E, K 같은 영양소의 손실이 거의 없고, 오히려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집니다.

피로 해소 및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받을 수있습니다.

토마토

항산화 식품으로 유명한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 때문에 토마토가 붉은색을 띠는것인데요,

라이코펜은 베타카로틴보다 2배나 높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라이코펜은 열을 가하게 되면 체내 흡수율이 무려 5배나 높아지게 되므로 생으로 드시는 것보단 조리를 해서 드시면 더욱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비타민C는 물이나 열에 쉽게 손실이 됩니다.

감자를 굽게 되면 수분과 접촉이 없기 때문에 감자 속 전분이 직접적 열 전달을 막아주므로 비타민C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호박

호박 속에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채소입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비타민으로 지방이나 기름과 결합을 했을 때에만 체내로 흡수가 되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조리하게 되면 비타민A의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고 구우면 구울수록 단맛이 한층 더 강해지게 됩니다.

당근

당근 속에는 항산화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생으로 먹었을 때는 체내 흡수량이 10% 밖에 안되지만, 구워 먹게 되면 60% 정도까지 체내 흡수가 되기 때문에 구워 먹는 게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과일/채소들을 구워 먹을 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약한 불로 짧게 가열을 해야 비타민C의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과일과 채소를 더욱 건강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출처 김소형 채널H-

👉”지금 당장 냉동실 한번 열어보세요” 잘못 얼려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5가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