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의 재발율은 20%, 전이율 75%라고..” 유방암 최고 명의가 제안하는 암을 이기는 습관

해를 거듭할수록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대표적인 여성 암!

유방암은 초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아주 높은 생존율을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천기누설

따라서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 유방 건강을 확인하고 이상이 나타나면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유방암을 예방해야 하는데요.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생활 개선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EC%9C%A0%EB%B0%A9%EC%95%942-1024x588.jpg

유방암 명의들이 입을 모아 강조하는 유방암을 미리 예방하고 재발률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와 유방암은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사람도 있을까 할 정도로 누구나 스트레스는 받고 살고 있지만 어떻게 극복하느냐의 차이점들이 있습니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엔케팔린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서 진통제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요,

우리 몸의 통증을 조절해주고, 스트레스를 극복하게 해주는 엔케팔린 호르몬이 부족하게 되면 유방암이 더 많이 생긴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유방암은 많게는 20%~30% 재발률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으며, 학자들은 15% 이상은 확실히 재발이 된다고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재발이 무서운 이유는 한 번 재발하게 되면 처음보다 암세포도 더 커지고 치료도 어렵기 때문에 더 심각한 상황으로 전이가 되는 경우도 있고 0기 암으로 시작했지만, 3기 또는 4기로까지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수술 후 2, 3년 안에 재발 할 경우 3, 4기로 급속도로 재발하는 것은 물론 전신으로까지 이어질 확률이 무려 75%나 된다고 합니다.

유방 외로 전이가 되면 치료가 어렵다 보니 미리 검진은 필수이고, 예방관리도 철저히 해야 합니다.

유방건강 지키는 최고의 식품

유방 건강을 지키는 좋은 식품은 바로 ‘토마토’입니다.

토마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혈압을 내리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며 노화 방지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여성 유방암뿐만 아니라, 난소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암세포를 굶겨 죽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암은 혈관을 통해서 영양분을 섭취해서 살아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 혈관을 통해서 다시 다른 곳으로 뻗어나가기도 하기 때문에 그 혈관을 수축해서 다른 곳으로 뻗어나가지 못하게 만든다면 재발도 막을 수 있고, 또한 종양이 성장하는 것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유방건강을 위해 평소 토마토를 드시는 습관과 안정적인 스트레스 조절, 그리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해준다면 유방암 발생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천기누설-

📌”암세포가 무서워서 벌벌떱니다” 매일 생기는 암세포도 표적해서 때려잡는다는 천연 항암음식 3가지

📌”잠이 부족하면 암 발생률 19%나 증가합니다” 매일 겪던 극심한 불면증 이것으로 만든 천연가습기 덕에 싹 사라졌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