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죽어가던 식물도 되살아납니다” 병든 맛도 살려내는 이 가루 식물까지 살린다고!

식물을 잘 키워보려고 정성을 쏟는데 마음처럼 잘 안자라 속상했던 경험 누구나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때 한가지 꿀팁이 있는데요, 우리가 요리할 때 사용하는 미원을 비료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미원을 사용하면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부정적인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원비료의 효과

미원은 글루타민산 나트륨이 주원료 입니다.

식물집사독일카씨

사탕수수를 발효해서 만든 아미노산은이라고 하는데 이 아미노산이 식물성장 특히 뿌리 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개월 정도 수경재배로 키우고 있는 몬스테라를 3개월동안 맹물로 키우다가 최근 3개월 동안은 미원 비료를 주면서 키워봤는데 뿌리가 굉장히 잘 자라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구마에 미원 비료를 줘서 실험을 해보니 미원 비료를 주지 않은 고구마가 더 잘 자랐습니다.

오히려 미원비료를 준 고구마는 뿌리가 나오다가 녹아 버렸고 녹조 같은 것도 굉장히 많이 보이는데요.

이처럼 미원은 식물체들의 성장에는 확실한 효과를 주지만 처음 돋아나는 뿌리 혹은 약한 조직에게 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단 미원 비료를 사용할 때 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판매되는 액체 비료를 사용할 때도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식으로 미원비료를 사용해야 건강하게 식물을 키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원 비료 만드는 방법

가장 좋은 비율은 2리터 페트병에 1티스푼이 가장 좋습니다.

미원을 물에 잘 녹여주고 미원 비료를 뿌리가 잠길 만큼 부어 준 다음 반나절 정도 그대로 놔둡니다

최대 24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나절 정도 지나면 미원물을 완전히 따라 버리고 다시 뿌리가 잠길만큼 맹물을 채워 관리해주면 됩니다.

비료는 2~3주에 한 번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뿌리가 아예 없거나 뿌리가 적은 식물에게는 절대 미원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미원 뿐만 아니라 모든 비료는 약간 뿌리에게는 독이 됩니다.

그래서 화분에 흙을 이용해서 키우고 있는 식물에게 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되는데요,

비료를 아픈 식물에게 줘서 빨리 건강을 회복시켜야겠다라는 생각으로 비료를 사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애초에 건강한 식물들에게 조금 더 많은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지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출처 식물집사독일카씨-

📌”아직도 이렇게 쓰는사람이 90%입니다” 주부9단이 알려주는 생활이 편해지는 랩(쿠킹호일) 사용법

📌”그냥 물티슈와 설탕만 준비해보세요” 세상에서 가장쉬운 후드필터 청소방법이라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