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뜨거운거 호호 불며 먹지 마세요”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먹으면 혈당은 줄이고 지방은 분해한다고..

감자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한 음식 중 하나로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항암 효과와 혈당 관리 다이어트 등 건강 이점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저항성 전분이란 위와 소장에서 잘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로 대장에서 발효 과정을 거치며 유익균의 먹이가 될 수 있는데요,

또한 저항성 전분은 암 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담즙산의 세균 대사를 바로 잡아 암 발병률을 낮추는 역할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918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저항성 전분을 꾸준히 먹은 사람은 대조군에 비해 위암과 식도암, 췌장암 등 각종 암 발병률이 60% 까지 감소하였다 고 밝혔습니다.

건강오름

이는 저항성 전분이 장내 세균 균형에 영향을 미쳐 각종 암 예방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특히 감자의 경우 뜨겁게 먹는 것보다 차갑게 먹을 때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익힌 감자를 24시간 동안 냉장고에 보관하면 소화성 전분이 저항성 전분으로 전환되면서 저항성 전분 비율이 57% 까지 증가합니다.

이렇게 증가한 저항성 전분은 암 예방은 물론 혈당 관리와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일반 전분는 빠르게 소화되어 포도당으로 흡수되면서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항성 전분은 소화 시간이 느리고 포도당으로 분해 되지 않기 때문에 혈당을 올리지 않습니다.

때문에 혈당 조절이 필요한 대사증후군이나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전분의 열량은 1g당 4kcal인 것에 비해 저항성 전분은 절반 수준인 1g 당 2kcal인데요,

일반적인 전분는 많이 먹으면 지방을 축적하지만 식이섬유가 가득한 저항성 전분은 오히려 지방 분해를 촉진 합니다.

그리고 위와 소장을 거쳐 대장까지 내려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이 더 오래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차가운 감자는 그냥 먹어도 되지만 샐러드 등 각종 요리에 활용한다면 더욱 맛있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감자를 호호 불어가며 먹기보다는 건강을 생각해서 감자를 차갑게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건강오름-

👉“고구마 이렇게 드세요” 모든 야채 중 1위로 선정된 고구마 이렇게 드시면 병든 혈관도 살아납니다! (+ 레시피)

👉“당근 그냥 갈지말고 꼭 이것 먼저해야 효과 배가 됩니다” 폐 속 박혀있는 노폐물을 싹 배출시키는 당근주스 황금레시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