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함이 1년 내내 갑니다!” 요리장인은 제철 완두콩 삶아서 이렇게 보관한다고

요즘 마트나 시장에 가면 완두콩이 많이 보입니다.

완두콩은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어린이 성장발육에 좋고 중노년층의 뼈 건강과 당뇨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식재료 입니다.

요즘 완두콩이 나오는 시기이므로 많이 사와서 보관해 놓고 꾸준히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번시간에는 완두콩을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보관법과 완두콩 삶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완두콩 삶는 방법

완두콩을 보면은 위에 진하게 테두리가 좀 두꺼운 쪽이 있습니다.

아무리 손으로 벌리려고 해도 잘 안벌어지는데요. 이 때 뒤로 돌려서 연한부분을 살짝 누르면 뚝 소리가 나면서 쉽게 까집니다.

이제 완두콩 삶아 볼텐데요, 물이 끓고 있을 때 소금을 한 스푼 넣고 충분히 녹여줍니다.

그리고 꿀팁이 있는데요, 뉴슈가 1/3 스푼도 추가해줍니다. 뉴슈거가 들어가면 식힌다음에도 완두콩이 미끌거리지 않게됩니다.

이제 완두콩 500g을 넣고 뚜껑을 닫지 않고 강불에서 5분간 삶아주면 됩니다.

5분이 지나면 완두콩을 꺼내고 체에서 충분히 식혀줍니다. 단 찬물에서 식히면 질척거리기 때문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완두콩이 완전히 식었다면 까서 드셔보세요. 그냥 드셔도 짭조름하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1년은 거뜬한 완두콩 보관법

이제 완두콩을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우선 깐 완두콩은 씻지 말고 그대로 보관해야 됩니다.

페트병 2리터 짜리 한 개와 500ml짜리 두 개, 그리고 큰 종이컵을 준비하고 종이컵은 아래쪽에 구멍을 하나 뚫어서 페트병 입구에 끼워줍니다.

이제 다른 컵을 이용해서 완두컹을 페트병에 담아줍니다.

완전히 다 채웠다면 반드시 냉동 보관을 하셔야 됩니다. 만약 냉장보관을 한다면 새싹이 나기 때문에 꼭 냉동 보관을 해 주시고 밥할 때 조금씩 꺼내 드시면 됩니다.

완두콩을 냉동실에 넣고 하루 정도 지나면 서로 얼어서 달라붙는데요.

약 4~5시간정도 지났을 때 한번 흔들어 주면 달라붙는것은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완두콩 맛있게 삶는 팁과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완두콩 자주 드시고 건강도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김대석 셰프TV-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