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더울때는 운동보다 차라리 이걸 드세요!” 더운 날씨에 운동보다 효과 좋은 뱃살타파! 여름 채소 베스트

완연한 여름입니다. 30도를 훨씬 넘는 날씨에 벌써부터 한 여름이 걱정되는데요. 겨울 내내 운동부족과 두꺼워진 뱃살 때문에 더운 날씨가 더욱 야속해지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아서 복부비만 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여름 제철 채소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비트

여름 제철 채소인 비트는 땅속의 슈퍼푸드라고 불리는데요. 특히 항산화물질인 베타인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복부 지방 및 인슐린 저항성과 연관이 있는 유전자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풍부해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합니다.

오이

전체의 약 96%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비타민 A, C, K가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오이는 칼륨, 마그네슘, 규소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채소이기 때문에 잦은 육류 섭취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줍니다.

또한 100g 기준 칼로리가 약 9kca밖에 되지 않으며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장운동을 촉진하여 풍부한 수분과 식이섬유와 더불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변비를 예방하는데 탁월합니다.

애호박

애호박은 덜 자란 호박으로 천연보약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g당 칼로리가 17kcal 밖에 되지 않으며 비타민B 복합체 중 하나인 리보플라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적혈구 생산과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을 줘서 붓기를 빼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비만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애호박찜이나 애호박 볶음, 애호박 국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홍피망

홍피망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훌륭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오렌지보다 비타민C 함유량이 3배나 높으며 항산화성분인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비만으로 인해 생기는 염증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노화예방 및 안티에이징, 심혈관 질환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홍피망은 청피망보다 활성산소 제거효과가 더 높고 라이코펜 함유량도 9배나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는 맛도 좋지만 94%가 수분으로 칼로리가 아주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토마토에 비해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2배, 항산화제 성분인 라이코펜은 최대 3배나 많으며 사포닌도 3배이상 더 들어있다고 합니다.

사포닌 성분은 항산화작용과 항알레르기, 살균작용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라이코펜 성분은 피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방울 토마토는 간단한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아 다이어터들의 최애 식품으로 뽑히기도 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