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에 넣는 순간 감탄이 밀려옵니다!” 허락받고 공개하는 인생 최고의 계란덮밥 레시피라고

집에서 정말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냉장고를 열었을 때 계란만 있으면 도전해볼 수 있는 요리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믿고보는 이연복 쉐프가 알려주는 최고의 계란덮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주로 일본 중화요리점에서 취급하는 덮밥으로 텐신항이라고 불리는 요리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초간단 계란덮밥

재료: 계란, 팽이버섯, 새우, 파, 소금, 전분, 물, 완두콩, 미림, 설탕, 간장, 굴소스, 즉석밥, 식용유

팽이버섯과 새우는 선택 사항이고, 새우가 없다면 오징어도 상관 없습니다.

이연복의 복주머니

즉석밥을 2분 돌려놓고, 프라이팬을 가열하고 식용유를 3 스푼 정도 둘러줍니다.

일반적으로 계란은 기름을 좀 많이 먹기 때문에 넉넉하게 기름을 넣습니다.

계량컵에 계란 3개, 새우 5~6마리, 팽이버섯 1 줌, 소금 1 꼬집, 다진파 1/3대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계란은 취향에 맞게 2개 혹은 3개 정도 넣어줍니다.)

계량컵에 섞은 계란물을 프라이팬에 부은 뒤, 부쳐줍니다.

즉석밥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노릇노릇하게 익은 계란을 덮어주세요.

소스 제조는 프라이팬에 물 250ml를 넣고 완두콩 약 20알, 미림 2 스푼, 굴소스 1 스푼, 간장 1 스푼, 설탕 1/2 스푼을 넣고 끓여주세요.

감자 전분 1 스푼, 물 2 스푼을 잘 개어서 프라이팬을 저어주면서 넣어주세요.

덮밥 위에 소스를 골고루 부어주시면 계란덮밥 완성!

밥위에 계란을 덮고 새우과 팽이버섯이 들어가서 팽이버섯의 아삭함, 계란의 고소함, 소소의 부드러움, 새우의 탱글함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행복함이 느껴지는 맛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집에서 꼭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이연복의 복주머니-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