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드시면 건강보약이 됩니다!” 너무 맛있어 아침부터 밥 두 공기를 먹게된다고

김밥을 싸고 남은 김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이번시간에는 남은 김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아침에 먹으면 건강상 이점을 높일 수 있는데요. 달걀에는 단백질 뿐 아니라 항산화 효과를 가진 비타민 A와 E, 면역력을 올려주는 비타민 D, 뼈를 튼튼하게 하고 기분을 달래주는 칼슘, 그리고 인,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여기에 김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달걀에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할 수 있는데요.

김에는 비타민, 식이섬유, 칼슘, 철분, 인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고 일반 해조류에 비해 단백질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마른 김 1장에는 달걀 2개 분량의 비타민 A가 들어 있어 눈 건강에 좋으며 비타민 B1은 일반 채소보다 많고 비타민 B2도 많아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 요리의 주인공은 바로 김계란 입니다.

김 계란 레시피

김 4장 준비해 주시구요. 준비한 김은 가위로 4등분해서 잘라주세요.

이왕이면 조미김보단 간이 안 된 김밥용 김이 좋습니다.

적당한 그릇에 썰어둔 김을 넣어 주시고요. 커피포트에 물을 부은 뒤에 끓여주세요.

이제 끓는 물을 김에 부어주시면 되는데요. 김을 눅눅하게 만들어 찢기 위한 방법입니다.

약 1분이 지나면 젓가락을 사용해 김을 찢어주세요.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쉽게 찢어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찢어낸 김은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해주시고요. 물기를 제거한 김은 다시 그릇에 담아주세요.

상큼함을 더해줄 파도 조금만 썰어 주시고요.

불려둔 김에 단백질을 더해줄 계란 3개를 까줍니다.

간을 더해줄 소금 한꼬집과 쪽파도 넣고, 젓가락을 사용해서 골고루 저어줍니다.

재료 준비가 완성됐다면 달군 기름에 재료를 부어줍니다.

이제 젓가락이나 뒤집기를 사용해서 스크램블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데요.

김이 들어갔기 때문에 깊은 맛을내어 훨씬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겁니다.

간을 더해줄 진간장 1푼을 넣고 양념이 잘 묻을 수 있도록 골고루 볶아주세요. 부드러운 것보다 바싹 익히는게 더 맛이 좋습니다.

고소함을 더해주기 위한 통깨 조금 단맛이 좋다면 설탕도 조금만 뿌려주세요.

정말 맛있는 김요리가 완성됐습니다.

고소하고 짭짤한 김과 부드러운 계란의 맛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파가 상큼함을 더해주는데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김을 활용한 맛있는 요리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집나간아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