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겼던 소고기가 거짓말처럼 부들부들해집니다” 잘못산 소고기도 꽃등심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소고기를 사왔는데 지나치게 질겨서 못 먹을 때가 있습니다. 힘줄도 있고 씹어지지 않는 질긴 고기를 비싼 돈 주고 사왔다는 생각에 억울하기까지 한데요.

이렇게 잘못산 소고기도 부들부들 입안에서 녹아내리게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덤으로 소고기 잡내 하나도 없이 부드럽게 구워 먹을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해 드릴텐니 알아두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질긴 소고기 연하게 만드는 방법

가장 먼저 할 일은 강판에 양파부터 갈아야 됩니다. 양파는 한 1/5 정도만 갈아주면 충분합니다.

양파가 들어가면 잡내도 안나고 고기도 굉장히 부드러워집니다.

그리고 다진 마늘 반스푼, 소금은 1/3 스푼 정도 넣고 콜라도 3스푼 사용합니다.

콜라도 연육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같이 넣어주면 달짝지근하면서도 고기 질감이 굉장히 부드러워집니다.

여기에 참기름 반스푼과 후추 2꼬집을 넣고 섞어줍니다.

고기는 꼭 숯불에 구어야만 맛있는게 아닙니다. 불판에 구워 먹어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만들어 놓은 양념에 고기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냅니다.

이제 10분만 기다리면 훨씬 더 부드럽고 맛있게 소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마법의 소스만들기

소고기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줄 마법의 소스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와사비 3cm, 마요네즈 반스푼, 소금 1/3스푼, 식초 가볍게 1스푼, 콜라 1스푼, 매실청 1스푼 넣고 그냥 섞어 주기만하면 소스가 완성됩니다.

특제 소스에 찍어 먹으면 부들부들하고 입에 쫙쫙 붙습니다.

고기를 구울 때도 물엿이나 설탕이 들어 가지 않아서 고기가 타지 않고 잘 구워집니다.

앞으로 소고기 드실 때 바로 굽지 마시고 이 방법대로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김대석셰프TV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