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만 눌러도 바로 느낌 옵니다” 지끈지끈 두통이 거짓말처럼 사라지는 신비한 3대 혈자리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9명이 두통을 겪는다고 합니다.

이 수치면 전국민이 다 겪는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유도 그럴것이 두통의 원인은 500가지가 넘을 정도로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두통의 원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 긴장성 두통으로 통계상 70~8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 10% 정도는 혈관 문제로 생기는 편두통, 특정 질환이나 코막힘 등 병리적 특성으로 인한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은 머리와 목 주변의 근육 긴장으로 생기는 것으로 뒤통수부터 목 주변까지 꽉 조이는 헤어밴드를 한 것처럼 머리가 지끈지끈 아픕니다.

주로 아침보다는 늦은 오후나 저녁에 잘 나타나며 조금만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이 쓰이면 같은 자리에 통증이 생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10분 정도 잠깐 아팠다가 멈추는 경우도 있고, 심하면 2시간가량 두통이 지속되기도 합니다.

두통을 완화하기 위해 약을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약이 잘 듣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을 먹기 전 머리와 목 주변에 두통을 유발하는 근육 긴장을 풀어 주면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두통을 해소하는 데 도움 되는 지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위바위보 지압법

보자기: 관자놀이 풀기

관자놀이는 두통을 유발하는 근육 중 하나인 ‘측두근’이 위치한 곳입니다.

김소형 채널H

측두근은 귀 위쪽 관자놀이부터 뒤통수 쪽으로 부채꼴처럼 퍼져 있습니다. 이 부분이 수축되고 긴장되면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지압방법

보자기한 손의 엄지를 관자놀이에 대고 지그시 누르고, 입을 벌렸다 오므렸다 한다

근육을 자극한 상태에서 움직임을 주면서 스스로 긴장이 풀리도록 하는 방법으로 평소 입을 앙 다무는 습관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주먹: 뒷목 풀기

두개골과 경추를 잇는 ‘후두근’과 ‘판상근’은 대부분의 근긴장성 두통을 유발하는 근육입니다.

‘후두근’은 뒷목의 두개골 바로 아래 경추 윗부분으로 뒤통수에서 머리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뒤통수 중심에서 귀쪽으로 머리가 난 곳을 꾹꾹 누르면서 올라가면 어느 한 지점이 더욱 아프게 느껴지는데요.

두개골 아랫부분의 측면과 경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 ‘판상근’인데, 뒷목이 당길 때 잡는 근육입니다.

지압방법

주먹을 쥐고 손가락 관절의 뾰족한 부분으로 목뒤에 두개골과 목뼈가 만나는 곳, 움푹 들어간 곳에 끼워주고, 주먹에 힘을 줘서 압박하고 위아래로 훑어준다

위에 붙어있는 두개골 쪽으로 쓸어올리고, 아래 경추 쪽으로 쓸어내린다

귀 아래쪽 머리와 목의 경계 부분에 주먹 쥔 손가락 관절을 가져다 대고 쓸어올리고 쓸어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시원해질 때까지 충분히 문질러 주면 되는데요, 이때 고개를 아래 위로 움직여주면서 풀어주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가위: 목 앞쪽 풀기

두통이 심한 사람이 손을 대지도 못하는 근육이 바로 ‘목빗근’으로 ‘흉쇄유돌근’이라고도 하는데요.

목빗근은 고개를 살짝 든 상태에서 양옆으로 튀어나온 근육입니다.

목을 마치 빗장처럼 가로질러 위치한 근육인데, 고개를 앞으로 당기고 좌우로 돌리는 역할을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 화면을 많이 보면 생기는 거북목도 목빗근의 긴장이 제대로 풀리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압방법

집게손으로 목빗근을 집어서 풀어준다

고개를 왼쪽 오른쪽으로 갸우뚱하면서 풀어준다

너무 아프다면 주먹을 쥐고 목빗근을 앞뒤로 문지르면 풀어주면 됩니다.

두통에 도움이 되는 지압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압을 했는데도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통증이 심한 편이라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영상 확인하기

-출처 김소형 채널H-

📌”눈이 촉촉해지고 눈물의 질이 높아진다고..” 한의사가 강력 추천하는 눈의 피로가 싹 풀어지는 명안 혈자리 3곳

📌”단 20초면 즉각반응 옵니다” 3년째 간증글이 이어지고 있는 목통증 순삭 지압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