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김과 함께 드셔보세요” 뇌세포가 살아나고 무릎관절이 춤을 추는 아침 최고의 궁합이라고

아침 식사로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 컨디션과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공복상태의 아침에는 음식 선택이 매우 중요한데요.

김을 아침에 먹으면 풍부한 영양소는 물론 위를 편안하게 하여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습니다.

아침에 김과 같이 먹으면 무릎 통증 완화와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의 효능

아침 식사로 김과 달걀을 같이 먹는다면 무릎 통증 완화와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먼저 김은 건망증이나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비타민 b1과 비타민 B2 그리고 포피란 성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B1과 B2는 뇌신경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신경세포에 노화를 막아 전반적인 뇌 건강을 지켜줍니다.

그리고 김의 수용성 식이섬유인 포피란 혈청과 간의 콜레스테롤 함량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포피란이 장 내용물에 점성을 높여 지질 흡수를 저해하고 소장에서 담즙산의 재흡수를 막아 체내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용들은 콜레스테롤로 인해 뇌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막아 뇌의 산소와 영양소가 원활하게 공급되는 것을 돕습니다.

달걀의 효능

이렇게 뇌 건강에 좋은 김을 달걀과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달걀 역시 뇌의 신경전달물질에 합성을 돕고 좋은 콜레스테롤 hdl의 수치를 높입니다.

달걀을 풍부한 콜린 성분은 세포막의 구성요소이자 신경전달물질의 하나인 아세틸콜린 합성의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우리 몸은 콜린이 부족하면 신경질환 위험이 높아지며 인지기능이 저하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달걀 노른자 한 개에는 약 186mg의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대부분 좋은 콜레스테롤 hdl이므로 뇌혈관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달걀에는 단백질뿐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비타민 A와 비타민E 그리고 면역력을 올려주는 비타민D도 풍부합니다.

또한 뼈와 관절 건강에 좋은 칼슘과인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종합 영양제로도 불립니다.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영양제보다 자연식품인 달걀로 보충하는 것이 우리 몸에 훨씬 안전합니다.

달걀이 콜레스테롤을 높인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하루 2개 정도의 달걀 섭취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으며 건강상 이점이 더욱 많다고 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김과 달걀의 시너지 효과

달걀과 김은 서로의 영양소로 인해 뇌 건강에 큰 도움을 주며 서로 시너지 효과는 물론 영양 보완의 역할도 합니다.

김은 달걀이 없는 식이섬유와 비타민C를 보완해주며 달걀은 김에 없는 비타민D를 충족시켜주어 이 둘은 영양적인 궁합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김과 달걀은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으로 무릎 통증 억제와 관절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침 식사로 김과 삶은 달걀 또는 달걀 후라이를 함께 먹는다면 무릎 통증 완화와 치매 예방은 물론 신체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침에 김과 달걀을 같이 먹으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김 이외에도 감자 역시 달걀과 궁합이 매우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건강오름-

📌”매일 먹고 마시는 이것 뇌세포 수백만개를 잡아 먹습니다” 뇌과학자들이 경고하는 뇌를 죽이는 음식과 살리는 음식

📌”이 음식은 자기 전에 절대 먹지마세요” 자는 동안 독으로 변해 암을 유발시킨다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